은퇴한 후에도 엄청난 자산가치가 올라 가고있는 마이클조던 입니다. 마이클 조던은 미국 경제잡지 포브즈의 전 세계 얼만장자 리스트에 처음으로 당당히 이름을 올렸습니다. 그는 미국에서 513번째 부자로 등극하게 되었습니다. 농구계에서 은퇴한지 20년이 지난 망이클 조던 하지만 그는 현재 현역시절보다 더 많은 돈을 벌고 있다고 합니다.
그는 현역시절 NBA의 전설로 불리며 그 당시 NBA를 몰랐던 사람들도 마이클 조던은 알 정도로 상당히 유명했습니다. 15년간 현역을 뛰면서 받았던 연봉이 900억 정도 였습니다.
15년간 현역을 뛰면서 받았던 연봉이 900억 정도 였습니다. 하지만 은퇴한 지금 벌어 들이고 있는 수입은 1년에 1200억원 정도라고 합니다. 그는 현재 나이키로 부터 매년 로열티로 1000억 가까이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에어조던 시리즈의 5%로를 로열티로 받는다고 합니다. 에어조던이 년간 3조 이상의 매출을 올린다고 하니 대략적으로 계산해도 년간 150억 정도는 받는 샘입니다. 또 그는 샬럿 호네츠라는 구단의 구단주 입니다.
구단 지분의 약 90%를 차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지분을 구입할당시 2천억 정도 였다고 하는데 현재는 구단 가치가 올라 8천억 정도 한다고 합니다. 덕분에 조던의 순 자산 가치는 올해 처음으로 10억달러(1조원)를 돌파했습니다.
시카고 북서부 교외도시 하일랜드파크에 소재한 대지 3만제곱 미터의 대저택이 있습니다. 조던이 20년간 살았던 집으로 가장 오래 살았던 집입니다. 당시 집의 가격은 315억원 이었습니다
그리고 미국의 한 슈퍼마켓 프랜차이즈 회사가 마이클 조던의 허락없이 그의 이름을 광고에 무단으로 사용하면서 법적으로 부터 110억원를 조던한테 배상하라는 판결이 내려 졌습니다.
조던신발 바로구매 조던신발 바로구매 조던신발 바로구매
조던신발 바로구매 조던신발 바로구매 조던신발 바로구매
조던은 이 110억원을 배상받아 시카고에 있는 어린이집과 유치원에 전액 기부하는 통큰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이렇듯 전설 마이클 조던은 은퇴한 후에도 자산가치가 쭉 상승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