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럭셔리 플래그십 세단 S-클래스의 7세대 완전 변경 모델을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진행한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코리안 프리미어’에서 공개했습니다.
신형 S클래스는 전방위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더욱 지능적으로 진화했으며, 정교하고 수준 높은 주행 경험을 선사합니다. 장인정신으로 구현된 고급스러운 내, 외관과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독보적인 첨단 기술은 주행의 즐거움을 높이고, 안전성과 편안함은 한층 더 강화했습니다.
S클래스는 짧은 프런트 오버행, 긴 휠베이스 균형 잡힌 후방 오버행이 어우러져 완벽한 비율을 자랑하며 높은 라디에이터 그릴과 재단장을 마친 헤드 램프는 S클래스 만의 독보적인 개성을 부여합니다.
외관에서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더 뉴 S-클래스에 최초로 적용된 디지털 라이트입니다. 헤드램프당 130만 이상의 픽셀로 이루어진 프로젝션 모듈과 84개의 고성능 멀티빔 LED 모듈이 적용된 고해상도 조명 시스템을 탑재해 카메라와 센서, 내비게이션을 통해 실시간으로 수집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개별 헤드램프의 픽셀 밝기를 주행에 최적화되도록 조절합니다.
캐릭터 라인은 측면을 따라 크게 축소됐으며, 스타일리시하게 배치된 측면 크롬 장식은 더 뉴 S클래스를 더욱 돋보이게 하는 동시에 길이감을 강조합니다. 언더바디, 휠, 사이드 미러에 이르기까지 공기 흐름을 개선시키는 세부적인 노력을 통해 공기역학적으로도 최적화된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더 뉴 S클래스에 새롭게 적용된 플러시 도어 핸들은 외관을 매끄럽게 마무리하며,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운전자가 다가가거나 도어 핸들 표면을 만졌을 때 돌출되며, 차가 출발하거나 차 문이 잠기는 순간에는 자동으로 원위치로 돌아갑니다. 차량 근처에서 키가 감지되면 작동하기 때문에 편리하게 문을 열 수 있습니다.
신형 S클래스의 실내에서 눈에 띄는 점은 중앙 콘솔에 위치한 12.8인치 대형 터치 스크린입니다.기본적으로 이전세대의 S클래스와 비교해서 실내에서 사용되는 물리적 버튼은 줄어들었고 대부분의 기능들을 음성인식 혹은 터치 컨트롤로 변경한 점이 특징이며 4개의 수평 방향의 통풍구가 대시보드 상단에 위치해 있는 것과 함께 웅장한 하이엔드 4D 서라운드 시스템이 적용되었습니다.
뒷좌석은 명성에 걸맞게 더욱 안전하고, 고급스러워져 착석하는 순간 최상의 안락함과 편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S 580 4MATIC의 뒷좌석에는 쇼퍼 패키지가 기본 적용돼 탑승객의 니즈에 따라 편안한 휴식 공간 또는 도로 위의 사무실로 변신합니다.
쇼퍼 패키지는 조수석 시트를 최대 37mm만큼 앞으로 이동시키는 것은 물론, 조수석의 시트와 헤드레스트 폴딩 기능을 포함해 뒷좌석 탑승객에게 보다 넓은 공간과 시야를 제공합니다. 이와 더불어 목과 어깨를 따뜻하게 해 주는 온열 기능이 포함된 럭셔리 헤드레스트 쿠션과 기존 대비 50mm 증가된 종아리 받침대, 최대 43.5도까지 조절 가능한 등받이를 탑재해 뒷좌석 탑승객의 편안함을 극대화시켰습니다.
뿐만 아니라 모든 라인업에 에어매틱 서스펜션이 기본 탑재돼 어떠한 도로 환경에서도 쾌적한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어댑티브 댐핑 시스템은 불규칙한 노면에 민감하게 반응하며 각 휠을 개별적으로 통제해 편안하고 안정적인 주행을 가능하게 합니다. 정교한 센서를 바탕으로 한 셀프 레벨링 기능은 고속 주행 혹은 스포티한 주행 시 차체를 자동으로 낮춰 주기 때문에 안정적인 핸들링과 역동적인 주행이 가능합니다.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시트에는 전방으로 빠르게 지나가는 보행자와 맞은편 대향차에 대한 감지 기능이 추가됐으며, 충돌 회피 조향 어시스트는 전방에서 저속 주행중인 차량이나, 정차 중인 차량도 감지 가능합니다. 액티브 차선 이탈방지 어시스트는 브레이크 제어를 통해 차선을 유지하던 이전 방식과는 달리 스티어링 휠 제어를 통해 차선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이 밖에도 외부 미세먼지와 이물질을 걸러주는 공기 청정 패키지, 전동식 블라인드로 직사광선으로부터 탑승객을 보호하는 선 프로텍션 패키지, 주행 속도 및 외부 온도 등에 따라 와이퍼에서 분사되는 물과 워셔액을 조절해 운전자 시야를 확보해주는 매직 비전 컨트롤 등 편의성 향상을 위한 품목들이 대거 기본 탑재됐습니다.
국내 판매 가격은 ▲더 뉴 S 350 d 1억 4060만원 ▲더 뉴 400 d 4MATIC 1억 6060만원 ▲더 뉴 S 500 4MATIC 1억 8860만원 ▲더 뉴 580 4MATIC 2억 1860만원으로 책정됐습니다.
신형 S클래스가 48V마일드 하이브리드 적용으로 마력과 토크가 기존 모델에 빟새 대폭 향상된만큼 가격 역시 소폭 향상되어 현실적인 드림카로 꿈꾸는 예비 오너분들에게 부담이 되는 부분이긴 하지만 차량의 성능 상향이 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추후에 차량을 시승할때 많은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