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레슬링과 헐리우드, 2체급을 모두 석권하고 미국인에게 가장 사랑받는 남자 The Rock드웨인 존슨입니다.
1972년 캘리포니아에서 태어났고, 그의 집안은 다양한 인종의 피가 섞여 있습니다. 그의 외조부는 하와이의 사모아 부족이며 그의 아버지는 흑인 입니다. 그래서인지 더락의 욈보를 보면 두 인종이 절묘하게 섞인것을 볼수 있는데요, 그의 외조부와 아버지는 유명한 레슬링 선수였고 더락도 이미 태어났을 때부터 레슬러의 피를 가지고 태어났다고 합니다.
그는 학교를 다닐때부터 타고난 피지컬로 미식축구에서 뛰어난 모습을 보여주고는 했습니다. 그가 15살때에는 이미 웬만한 성인의 피지컬을 소유한 것을 볼수 있습니다. 미국의 미식축구 명문인 마이애미 대학에 장학금까지 받고 입단을 했지만 무릎 부상으로 인해 주전 경쟁에서 밀려나게 되고, 대학 졸업후 프로킴에 입단하지만 두달만에 제명당하게 되었습니다.
이떄부터 그는 가업을 이어나가기로 결심하고, 프로레슬러였던 아버지에게 레슬리을 직접 배우고 미국의 프로레슬링 WWF에 들어갑니다. 처음에 그는 `락키 마이비아`라는 이름으로 데뷔를 합니다. 하지만 자극적인것을 원했던 WWF팬들에게 그의 호청년 캐릭터는 비호감을 사게 됩니다. 그는이후 자신의 퍼스널 브랜드를 바꾸는 작업에 돌입하게 됩니다.
이름은 `더락`으로 바꾸고 말투는 흑인식 슬랭을 섞어 말하고 자신만의 시그니처 유행어를 만들기 시작합니다. 그렇게 자신의 이미지를 싹 바꾸는데 성공한 더락의 인기는 이때 부터 시작되는데요 그렇게 WWF의 아이콘 같은 존재가 되었습니다. 그 인기를 몰아 광고를 여러편 찍기 시작하다가 영화계까지 발을 들이기 시작합니다.
2001년에 영하 한편을 찍게 됩니다. 바로 `스콜피온 킹` 입니다. 스콜피온 킹은 더락이 처음 주인공으로 나온 영화인데요 첫 주인공으로 나왔을때 받았던 수입이 거의 70억 가까이 되었다고 합니다. 한 배우가 첫 주연작품에서 이렇게 많은 개런티를 받은 경우는 없었고 기네스까지 등재된 기록이라고 합니다.
그 이후로 프로레슬러보다는 영화배우로써 활동을 하기 시작했는데요 찍는 작품마다 대박을 터트렸고 2019년 포브스가 선정한 세계적인 셀럽 5위에 선정 되었습니다. 2018년 한 해 동안 벌어들인수익만 무려 1400억정도 입니다. 영화 한편에 대략 300억 정도의 개런티를 받는다고 합니다. 이는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와 톰 크루즈의 출연료를 뛰어넘는다고 합니다.
스타들을 잘쓰지 않는 애플에서까지 그를시리즈 광고에 쓸 정도였으니 대략 어느 정도의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지 짐작이 갑니다. 그의 수입에는 개런티 뿐만 아니라 언더아머등의 광고료도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언더아머가 아디다스를 제치고 미국 2위가 된 배경에는 스테픈 커리와 더락이 있었다는 이야기가 있을 정도 입니다.
한때 7달러가 전부였던 그의 재산은 현재 3,000억원 이상입니다. 1년 수입이 평균 500억씩 가져가는 만큼 그의 씀씀이도 보통이 아니기로 유명합니다. 더락은 각종 슈퍼카들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 중 롤스로이스에 레이스 쿠페 버전을 소유하고 있는 그입니다. 가격은 약 3억5천부터 시작합니다.
하지만 지금부터 그가 가지고 있는 진짜 컬렉션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파가니 와이라 입니다. 파가니 존다의 후속작 와이라는 에어백이 없어 일부 국가에서는 판매가 되지 않았던 파가니 존다를 업그레이드 해서 만든 모델 입니다.
거의 모든 공정이 수작업을 통해 이뤄지고, 최소 1년전부터 사전예약을 해야 구입할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일반적인 모델은 약 10억원부터 시작하는 모델 입니다. 드웨인 존슨은 특별제작을 통해서 15억 가량 주고 이 차량을 주문했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드웨인 존슨의 슈퍼카의 종결 라테라리 입니다.고든 램지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이 차는 전세계에 499대 한정으로 판매되어 돈이 잇어도 구입할 수 없는 차로 유명합니다. 원래 판매가는 20억원이었지만 중고가의 가격은 부르는게 값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50억에서 60억 에 거래되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그는 포드의 픽업트럭, 머스탱,캐딜락의 에스컬레이트 같은 소소한 차량도 소유하고 있습니다.
그는 보총 영화촬영이 없을때에는 플로리다 저택에서 살고 있다고 합니다. 마치 위대한 개츠비가 살았을 것 같은 이 저택은 6개의 베드룸, 7개의 욕실을 가지고 잇으며 넓은 수영장은 물론 개인영화관도 갖추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많은 공간중에 그에게 가장 중요한 공간은 딋뜰에 있는 바로 이 건물 이라고 합니다.
또 그가 영화촬영이 있을 때는 말리부 근처에 있는 집에서 머물고 있다고 합니다. 현대적인인테리어를 갖춘 이 2층짜리 집 또한 바다가 보이는 야외수영장, 영화를 조용히 감상 할 수 있는 영화관도 갖추고 있습니다. 이 집의 가격은 약 55억원이라고 합니다.
많은 작품에서 멋진 활약을 펼치고 있는 더락 드웨인존슨. 앞으로도 많은 기대가 되는 배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