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100만원으로 100억 만든 20대 CEO!

넘버원1 2021. 5. 26. 17:02

 

 

 

 

길거리를 다니다 보면 OiOi라고 가슴에 커다랗게 적혀있는 티셔츠를 보신 적  있으신가요? 일본어스러운 어감으로 인해 일본 제품이라는 오해가 생기기도 했던  이 티셔츠의 브랜드는 2011년 한국 디자이너가 론칭한 브랜드입니다.

 

 

 

 

 

 

 

 

 

 

여기서 놀라운 점은 OiOi(오아이오아이) 론칭한 정예슬 대표가 20였다는 사실입니다. 연 매출 300억 원 패션 브랜드 오아이오아이(OiOi)는 20대였던 정예슬 대표의 손에서  탄생했습니다. 중학교 때 인터넷 쇼핑몰이 유행하였을때 동대문에서 옷을 떼어와 팔아 봤던 경험과 디자인 전공을 살려 창업을 하게 된 정 대표. 창업 자금은 100만 원에 불과했습니다. 

 

 

 

 

 

 

 

 

 

 

그 돈으로 재봉틀을 사고 정예슬 대표는 집안에 틀어박혀 온종일 옷을 만들었습니다. 인터넷 쇼핑물 구축을 도와주는 카페 24를 통해 무료로 홈페이지를 만들고 정 대표가  직접 디자인해 미싱으로 만든 옷은 팔면서 사업은 시작했죠. 최초의 사무실은 정예슬  대표의 집에서 시작되었습니다.

 

 

 

 

 

 

 

 

 

 

현재는 가산디지털단지에 사무실과 작은 규모 2개의 물류창고를 꾸린 상태 입니다. 직원은 15명. 사무실에는 20대 여성 직원들이 바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오아이오아이의 특징은 10~20대 여성을 겨냥한 다소 튀는 스타일의 브랜드 입니다. 또 오아이오아이의 2차 브랜드인 오이오이(5252)는 같은 연령대의 남녀  모두가 입기 편한 스타일을 추구합니다. 하지만 두 브랜드 모두 무난한 스타일 이라고 보기엔 어딘지 모르게 독특하고 유머러스합니다.

 

 

 

 

 

 

 

 

 

오아이오아이, 오이오이 브랜드의 특징은 모든 의류를 자체 디자인했다는  점입니다. 평범해 보이는 후드 티 한 장을 디자인할 때도 소매부터, 전면 로고  박음질, 목줄의 두께까지 신경 써 디자인합니다. 회사에 여러 명의 디자이너들이  있지만 대부분 정 대표의 눈썰미와 손길이 영향을 미칩니다.

 

 

 

 

 

 

 

 

 

 

완성도 높은 디자인과 브랜드 고유의 색채를 가지고 있어 OiOi(오아이오아이)를  찾는 마니아 고객들은 빠르게 늘었습니다. 일본, 중국, 홍콩과 유럽 시장까지 진출 하기도 했는데요. 5년 사이 회원가입만 10만 명에 달할 만큼 사업은 승승장구해  나갔습니다. 이 회사는 2016년 40억원의 매출을 시작으로 2017년 85억원, 2018년  117억원, 2020년 매출액 200억원을 기록하며 성장하고 있습니다.

 

 

 

 

 

 

 

 

 

 

완성도 높은 디자인에 대한 욕심과, 브랜드 고유의 색채를 유지한 덕분에  오아이오아이, 오이오이를 찾는 고정 고객들은 빠르게 늘었습니다. 덕분에 중국,  홍콩, 일본뿐 아니라 유럽 시장까지 진출했습니다. 대략 5년 사이 가입 회원만  10만 가까이 되었습니다.

 

 

 

 

 

 

 

 

정예슬 대표는 2019년 포브스가 선정한 30대 이하 아시아 리더 30인에 선정 되면서 많은 화제를 모았습니다. 이와 더불어 1억 원 이상 기부한 아너 소사이어티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얼마 전, 유튜브 보그리빙 채널에는 정예슬 대표의 집이 소개되었습니다. 높은  천장에 마치 예술 작품 같은 집은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정 대표가  살고 있는 집은 바로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아크로 서울 포레스트였습니다.  매매가만 55억 2,000만 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정예슬 대표의  목표는 매출은 현상 유지를 하되, 서비스와 품질을 개선하는  것입니다. 또 지난해 진출한 유럽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는 것도 올해 목표 중  하나입니다. 나아가 현재 홍대 쪽에 있는 오프라인 숍을 늘리고, 백화점 등에 입점하는  계획도 장기적으로 갖고 있다고 합니다.